본문 바로가기
Smart 해지고 싶다./부자가 되고 싶니?(feet.부자)

부의 시크릿_경쟁하지 않아도 부자가 된다

by JoeBaBi 2021. 1. 5.

 

돈은 하고 싶은 모든 일을 하게 해 준다.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 해 줄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사람만이 행복하다고 했다.

 

사랑을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방법은 '주는 행위'라고도 했다. 또한 사람은 호기심의 동물로 태어나 하고 싶은 것이 많기 때문에 그것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그러나 호기심을 채우거나, 하고 싶은 일을 자유롭게 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의 대부분은 돈이 해결해 준다.

 

 

부의 시크릿_월러스 D. 워틀스

 

저자는 말한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이론보다 가장 단순하면서도 확실한 실천 법칙이 담겨 있다. 그리하여 부자가 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의 과학적인 사용 설명서라고...

 

 

 

JOE BABI의 부의 시크릿을 읽고 괜찮다 싶은 부분들과 생각 좀 하게 만든 부분을 정리해보았아요


 

누구나 부자가 될 권리가 있다

 

 

적은 것으로 만족하는 것은 죄악이다

 

인생의 성공은 자신이 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되는 것인데, 자산이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문명의 이기로 만들어진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하는 것에 의해서만 그 꿈을 실현할 수가 있다.

 

따라서 그런 도구들을 자유로이 이용하기 위해서는 그것들을 살 수 있을 만큼의 경제력을 가질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경제력을 갖기 위해서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고 바라는 것은 전혀 나쁜 일이 아니다.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소원은 한층 더 혜택을 받아서 인생을 충실해서 살고 싶다는 소원이므로, 그 소원은 칭찬받아 마땅하다.

 

지금 이상의 소득으로 지금보다 더 좋은 인생을 보내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염세주의자 거나 위선자일 것이다.

 

또한 필요한 것을 충분히 갖출 수 있는 경제력을 바라지 않는다면, 이상한 사람이라고밖에 말할 수 없다.

 

 

 

부를 얻는 '단 한 가지' 법칙

 

 

확실한 방법을 따르라

 

돈이나 재산은 '확실한 방법'에 따라서 일을 처리한 결과로 손에 들어오게 된다.

 

그 확실한 방법에 따라서 일을 처리한 사람은 의도적이든 의도적이 아니든 간에 부자가 되고,

 

그것과는 반대로 그 법칙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아무리 노력해도, 아무리 유능하더라도 돈의 혜택을 누리지 못한다.

 

 

 

어떠한 역경도 이길 수 있다

 

지금 종사하고 있는 업종에서, 같은 지역에서 같은 업종에 종사하는 다른 사람은 수입이 늘어나고 있는데도 자신은 어쩐지 돈벌이가 좋지 않다면,

 

그 원인은 상대방과 똑같은 방법으로 일을 처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금 하고 있는 일과 지금 살고 있는 장소에서 시작의 종을 울리고 '확실한 방법'을 일을 처리하여 성공을 향해 나가자.

 

 

 

부를 손에 넣기 위한 3원칙

 

 

사고의 중심에 있는 존재는 인간이다

 

012
부의 시크릿_P. 48~50

 

 

 

부를 만들어 내는 3원칙

 

1. 만물의 근원은 사고하는 물질이다. 사고하는 물질은 시원 상태에서 우주 공간의 구석구석까지 퍼지고, 침투하고, 충만해 있다.

 

2. 사고하는 물질 속에서 생겨난 사고는 상상한 것을 형성하고 만든다.

 

3. 사람은 여러 가지 형상을 생각하고, 혼돈에 전해 그것이 만들어지도록 손을 쓴다.

 

 

 

외과에 현혹되지 말고 항상 진실을 사고하라

 

인간의 행동은 결정하는 것은 사물에 대한 개인의 사고다.

 

생각대로의 방식으로 사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생각대로 할 수 있는 사고 방법을 익혀야 한다. 이것이 풍요로워지기 위한 첫걸음이다.

 

생각대로 사고하는 것은 외관에 현혹되지 않고 '진실'을 사고하는 것이다.

 

 

 

우주는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도와준다

 

 

부자가 되는 진짜 목적을 알아야 한다

 

01
부의 시크릿_P. 62.63

 

 

당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그것은 당신을 위한 일이 되고, 다른 사람을 위한 일이 되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당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이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일이 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먼저 부자가 될 필요가 있고, 그 방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은 이치에 맞는, 칭찬받아 마땅한 행동이다.

 

 

 

경쟁 원리에서 빠져나와라

 

012
부의 시크릿_P. 64~66

 

과학적이고 확실한 방법으로 부자가 되려고 한다면, 경쟁심을 완전히 포기할 필요가 있다. 주어지는 것에 한계가 있다고는 결코 생각해서는 안 된다.

 

모든 부가 은행 등에 의해서 '매점'되고 지배되고 있다고 생각하여,

 

그것을 저지하는 법률을 통과시키려고 동분서주하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경쟁심이 싹터서 창조력이 당분간 없어지고, 이미 시작한 창조적 활동도 중단해야 할 것이다.

 

 

 

부는 어디에서 어떻게 얻는가?

 

 

받은 이익보다 더 많은 가치를 주어라

 

누구에게도 받은 대가보다 더 나은 가치를 그 사람에게 가져다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대가 이상의 현금을 상대방에게 건네줄 수는 없지만, 대가보다 나은 '이용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가능하다.

 

 

경쟁을 그만두고 창조적인 일 시작하는 경우에는 그때까지의 상거래를 상세히 검토해 보아야 한다.

 

상대방이 가져다주는 것과 비교해서 당신이 파는 것이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그 거래는 그만두도록 하라.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은 당신이 바라는 것의 이미지를 정확히 '혼돈'에게 전하는 것이다.

 


 

 

 

강력히 원하고 확신을 가져라

 

 

애매한 소원은 절대 이루어지지 않는다

 

바라는 것이 있으면 머릿속에 그 명확하고 구체적인 이미지를 그려야 한다. 자신의 생각을 전하기 위해서는 머리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

 

자신이 이해하지 못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할 수가 없다.

 

하고 싶은 일이나 손에 넣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에 대하여 애매모호하고 뚜렷하지 않은 생각밖에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은 그것을 '사고하는 물질'에게 전할 수가 없는 것이다.

 

막연히 '뭔가 좋은 일을 하고 싶으니까'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불충분하다. 그것은 누구나 다 생각하고 있다.

 

 

 

강력히 바라고 확신을 가져라

 

부의 시크릿_P. 96

 

 

이미지가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될 때까지 차분히 생각하고, 거기에 있는 것 전부를 소유하고 있다는 '정신적 태도'를 취하라.

 

모든 것을 정말로 자신의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소유해라. 상상 속에서 계속 소유하기 바란다. 확실히 자신의 것으로 소유되고 있다는 믿음을 잠시라도 잊어서는 안 된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풍요로운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를 명확히 하고, 그것을 하나로 통합해서 '모든 소원''혼돈'에게 전하는 것이다.

 

'혼돈'에게는 필요한 것을 가져다줄 힘과 의사가 있기 때문이다.

 

 

 

의지력의 올바른 사용법

 

 

과학적인 방법으로 부자가 되어라

 

당신 이외의 것에 의지력을 작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어떻든 당신에게는 그러한 권리가 없다.

 

자신의 의지를 강요해서 타인을 생각대로 움직이려고 하는 것은 잘못이다.

 

정신적 압력을 넣어서 강요하는 것은 물리적 압력에 의해서 강요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대단히 부당한 행위이다. 우격다짐으로 다른 사람을 혹사한다면 그것은 상대방을 노예 상태로 깎아내리는 행위가 된다.

 

기분을 궁지에 몰아놓아서 작용하게 하는 것도 매우 부당한 행위이다. 수단이 잘못된 것이다.

 

완력을 사용해서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을 빼앗는 것은 강탈 행위이고, 정신적으로 궁지에 몰아넣어서 빼앗는 것도 역시 강탈 행위인 것이다.

 

01
부의 시크릿_P. 104.105

 

 

의심이나 불안을 품을 때마다, 고민하느라 시간을 허비할 때마다, 불신에 사로잡힐 때마다 '지적 물질'의 지배하에 있는 우주의 흐름이 당신으로부터 멀어져 가는 것이다.

 

모든 전망은 믿는 사람을 위해서 있고, 믿는 사람에게만 열려 있다.

 

 

 

빈곤을 근절하기 위한 첫걸음

 

이 세상 사람들에게 경쟁이 아니라 '창조력'을 활용함으로써 부자가 된다는 것을 잘 이해시켜야 한다.

 

경쟁을 이겨내고 부자가 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오르고 나면 사다리를 떨어뜨려서 아무도 올라오지 못하게 만들어 버린다.

 

그러나 창조력을 활용해서 부자가 된 사람들은 모두 수많은 사람들을 위하여 길을 개척하고, 그 사람들이 뒤따를 수 있도록 격려해 준다. 

 

의지력을 사용해서 빈곤을 머릿속으로부터 지위 없애고, 결심과 확신을 갖고 자신이 바라는 이미지에 '집중'하도록 하라.

 

 

 

고귀한 목표는 부자가 되는 것이다

 

 

세상은 진화하고 풍족만이 존재한다

 

경쟁심을 갖는 한, 부자가 되기 위한 경쟁은 다른 사람의 지배권을 둘러싼 죄 많은 쟁탈전을 의미한다. 그러나 스스로 무엇인가를 만들어 내려는 마음만 있으면 상황은 일변한다.

 

 

부자가 되는 것만큼 숭고하고 고귀한 목표는 없다. 풍요로운 생활의 이미지에만 주의를 집중하고, 그 힘을 약화시키는 요소는 일체 배제해야 한다.

 

만물에 숨겨진 '진실'을 볼 수 있게 되어야 한다.

 

눈에 보이는 모든 나쁜 짓 속에서 '위대한 단 하나의 생명'이 자신의 발현과 행복을 성취하기 위하여 계속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빈곤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풍요만이 존재한다." 그것이 진리이다.

 

 

부의 시크릿_P. 121

 

 

더보기

∴ 만물의 근원은 사고하는 물질이다. 사고하는 물질은 시원 상태에서 우주 공간의 구석구석까지 퍼지고, 침투하고, 충만해 있다.

 사고하는 물질 속에서 생겨난 사고는 상상한 것을 형성하여 만들어 낸다.

 

 사람은 여러 가지 형상을 생각하고, 혼돈에 전해 그것이 만들어지도록 손을 쓴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력을 활용해서 바라는 것의 이미지를 확실히 머릿속에 그리고, 부동의 '결심'과 흔들림 없는 '확신'을 계속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결심을 소홀하거나 이미지를 희미해지게 만들거나 확신을 뒤집어 없는 것은 전부 무시하라.

 

 

 

 

생각의 과학적 사용법

 

 

사물을 만드는 사고의 과학적 사용법

 

사고의 과학적인 사용법은 소원을 명확히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반드시 손에 넣을 수 있다는 결심을 잊지 말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확신하고, 그것을 실현하는 것이다.

 

사고가 스스로 전달되어 적용하기를 염원하고, 신비적인 방법이나 초자연적인 방법으로 사고를 '투영'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헛된 노력이어서 건전한 사고를 약화시킨다.

 

부자가 되는 과정에서 사고가 어떤 작용을 하느냐 하면, 이제까지 언급한 바와 같이, 처음에 결심과 확신에 의해서 당신과 마찬가지로 번영을 바라고 있는 '혼돈'에게 이미지를 전한다.

 

그러면 이미지가 전해지는 것에 의해서 모든 창조력이 행동 경로를 전개하고 작용하지 시작해서 당신 쪽으로 향하는 것이다.

 

부의 시크릿_P. 129

 

 

 

과거나 미래가 아니라 '현재'에 손을 써라

 

환경이 바뀔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다음에 행동에서는 안된다. 당신 쪽에서 활동에서 환경을 바꾸도록 해야 한다. 지금의 환경에 손을 써서 보다 좋은 환경을 얻도록 하면 되는 것이다.

 

결심과 확신을 갖고, 바람직한 환경에 놓인 당신을 이미지로 떠올려 보라. 그리고 성심성의껏 가질 수 있는 심과 지성을 전부 사용해서 지금의 환경에 손을 쓰기 바란다.

 

 

 

더보기

 만물의 근원은 사고하는 물질이다. 사고하는 물질은 시원 상태에서 우주 공간의 구석구석까지 퍼지고, 침투하고, 충만해 있다.

 

 사고하는 물질 속에서 생겨난 사고는 상상한 것을 형성하고 만들어 낸다.

 

 사람은 여러 가지 형상을 생각하고, 혼돈에 전해 그것이 만들어지도록 손을 쓴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력을 활용해서 바라는 것의 이미지를 확실히 머릿속에 그리고, 부동의 '결심'과 흔들림 없는 '확신'을 계속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결심을 소홀하거나 이미지를 희미해지게 만들거나 확신을 뒤집어 없는 것은 전부 무시하라.

 

  주어진 것을 확실히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현재의 환경 속에서 다른 사람과 물건에 손을 써야 한다.

 

 

 

 

성공의 나날을 가져오는 행동

 

 

효율이 성공과 실패를 좌우한다

 

매일 그날에 할 수 있는 일은 '전부' 그날에 끝내라.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그 일의 '효율'이 문제인 것이다.

 

모든 행동은 그 자체가 성공이나 실패 중 어 한쪽이다.

 

모든 행동은 그 자체가 효율이 좋든 나쁘든 둘 중 하나이다.

 

효율이 나쁜 행동은 모두 실패이고, 그런 행동만 하고 있으면 일생이 실패로 끝나 버린다.

 

 

 

하나의 성공이 가일층의 성공을 초래한다

 

매일 그 날에 할 수 있는 일은 전부 그날 중에, 반드시 효율이 오르게 할 수 있도록 하라.

 

활동할 때마다 이미지를 계속 가지라는 것은, 시종 그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자세히 뇌리에 떠올리라는 의미가 아니다.

 

창조력을 구사해서 이미지의 세부를 정하고, 가슴에 새겨서 잊지 않도록 하는 것은 한가한 시간에 하면 된다.

 

최대한 빨리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면, 가질 수 있는 자유시간을 전주 이 작업을 하는 데 사용하라.

 

끊임없이 생각을 하고 있으면, 바라는 대로의 이미지를 그릴 수 있게 될 것이다. 그 이미지를 세세한 부분까지 그려서 뇌리에 새기고, 그것을 그대로 '혼돈'에 전하기 바란다.

 

더보기

 만물의 근원은 사고하는 물질이다. 사고하는 물질은 시원 상태에서 우주 공간의 구석구석까지 퍼지고, 침투하고, 충만해 있다.

 사고하는 물질 속에서 생겨난 사고는 상상한 것을 형성하고 만들어 낸다.

 

 사람은 여러 가지 형상을 생각하고, 혼돈에게 전해 그것이 만들어지도록 손을 쓴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력을 활용해서 바라는 것의 이미지를 확실히 머릿속에 그리고, 부동의 '결심'과 흔들림 없는 '확신'을 계속 갖고, 매일 그날에 할 수 있는 일을 전부 그날 중에, 더구나 효율이 오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강한 소원은 높은 능력을 나타난다

 

 

강한 소원은 높은 능력이 되어 나타난다

 

소원은 자신이 가진 힘의 발로이다.

 

발달되어 있는 숙련되어 있지 않든 간에, 능력이 없으면 뭔가를 하고 싶다는 소원이 생기지 않는다. 어떤 일을 하고 싶다는 강한 마음은 그 능력이 높다는 증거이다.

 

단지 '올바른 방법'으로 그 능력을 키워서 전념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전지전능한 마음은 기회를 만든다

 

실제로 창조력을 활용한다면 서두를 필요가 전혀 없다. 기회는 얼마든지 있기 때문이다.

 

경쟁심을 버리면 성급히 행동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당신이 바라는 것을 빼앗으려고 하는 사람은 아무 데도 없다.

 

부의 시크릿_P. 155

 

 

 

부를 얻는 과학적 방법을 실천하라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을 실천하라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객관적이고 명확한 과학적 지식이 있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믿으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부의 공급은 제한되어 있다고 믿어 버리고, 사회나 정부 기관이 변하지 않으면 다소라도 재산을 가질 수 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01
부의 시크릿_P. 179.180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말라

 

미래의 예측할 수 없는 사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하고 이것저것 생각하면서 시간을 헛되어 보내서는 안 된다.

 

내일 일어날지도 모르는 사태가 아니라, 오늘 하는 일을 완벽하게 하는 것만을 생각하기 바란다. 예측할 수 없는 사태에 대해서는 그 상황이 되고 나서 대처하면 된다.

 

 

 

부의 시크릿 사용설명서

 

 

부자가 되는 법칙

 

경쟁보다 창조력을 활용하라

 

만물의 근원은 사고하는 물질이다. 사고하는 물질이란 시원의 상태에서 우주 공간의 구석구석까지 퍼지고, 침투하고, 충만해 있다.

 

사고하는 물질 속에서 생겨난 사고는 상상한 것을 형성하고 만들어 낸다.

 

사람은 여러 가지의 형상을 생각하고, 그 생각은 혼돈에게 전해 그것이 만들어지도록 손을 쓴다.

 

 

 

부자가 되는 법칙의 사용 설명서

 

부자가 되려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라

 

01
부의 시크릿_P. 192.193

 

 

 

스스로 한계를 만들지 말라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한계를 만들지 않는 것이다.

 

자신은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하기 전에, 무슨 일을 하면 가슴이 설레는가를 생각해 보라.

 

자신이 재능과는 전혀 다른 일에 가슴이 설레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 그렇게 해서 사고의 제한을 없앨 때, 자유로운 인생이 시작된다.

 

 

자유로이 살고 있는 사람과 교제하라

 

자유로운 사람과 같은 공간을 공유하면, 이제까지와는 다른 형태로 인생을 살 수가 있다.

 

행복하고 풍족하게 살고 있는 사람의 '리듬감'을 꼭 체득하기 바란다.

 

 

최대의 행복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이익을 주는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 해 줄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 그것은 직장이나 가정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것이 결과적으로, 하고 있는 일의 질을 높여 주어서, 그 사람의 일은 점점 더 명성을 얻게 된다.

 

 

가슴이 설레는 인생을 살아라!

 

가슴이 설레는 인생이란 무엇일까?

 

그것은 당신밖에 알 수가 없다. 또 당신밖에 그것을 실현할 수가 없다.

 

 

 

돈을 움직이는 아주 단순한 시크릿

 

 

왜, 성공하지 못하는가?

 

"왜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을까?

 

대답은 간단해.

 

그들은 '해서는 안 된다'라고 알고 있는 일을 하기 때문이야."

 

 

 

파레토의 법칙을 사용하라

 

012
부의 시크릿_P. 204~206

 

 

 

어떻게 돈의 파동을 끌어들일까?

 

무신경, 무관심, 무감동한 일상생활을 보내고 있는 사람이 '돈의 파동'을 끌어들일 수 없다는 것은 자명한 일이다.

 

다시 말하면 이기적인 사람은 '돈의 파동'을 낼 수 없다는 뜻이다.

 

따라서 세계의 대부호들은 'Give and Take(먼저 베풀자)'라는 철학을 기준으로 행동하는 '배려' 깊은 사람들이다.

 

그들에게는 인간미가 넘친다. 즉 마음이 넓고 크고 부드럽기 때문에 '돈의 파동'을 끌어들이는 것이 쉽고, 또한 크게 마음을 진동시킬 수 있다.

 

 

'돈의 파동'을 방해하는 세 마리의 괴물

 

'불안'

 

'게으름'

 

'질투'

 

 

 

고귀한 꿈은 부가 만들어 준다

 

세계의 대부호들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깨달음'이다.

 

사회생활과 인간관계로 침울해하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유태인 대부호는 이렇게 격려했다.

 

"어려운 문제로 인해 해결방법이 벽에 부딪쳐 침울해졌을 때는 이렇게 극복하라.

 

'도대체 지금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일까?' 자신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과 선택의 여지를 깨달아 더 건설적인 일에 시간과 에너지를 써라."

 

그가 말한 것처럼 '지금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일까?' 하고 객관적으로 자신의 행동을 뒤돌아보고 다른 선택의 여지를 깨닫는 것이 소중하다.

 

 

2020/03/21 - [Smart 해지고 싶다./부자가 되고 싶니?(feet.부자)] - [책리뷰] 백만장자 시크릿(하브 에커) - 백만장자 돈버는법

 

[책리뷰] 백만장자 시크릿(하브 에커) - 백만장자 돈버는법

지은이 하브 에커(T.Harv EKER) JOE BABI의 백만장자 시크릿에서 알려주고 싶은 것들과 먼가 느꼈던 부분들 정리해보았아요 "BABI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BABI는 선언한다. 여러분들도 백만장자

joebabi.tistory.com

2020/02/23 - [Smart 해지고 싶다./부자가 되고 싶니?(feet.부자)] - [책리뷰] 억만장자 시크릿(The Billion Dollar Secret) - 부자되는법

 

[책리뷰] 억만장자 시크릿(The Billion Dollar Secret) - 부자되는법

지은이 라파엘 배지아그 (Rafael Badziag) JOE BABI가 억만장자 시크릿 정리해봄 억만장자들은 기본적으로 나나 당신과 똑같은 사람이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차별점이 있다. 바로 자신을 신뢰하는 방

joebab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