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해지고 싶다./부자가 되고 싶니?(feet.부자)

[책리뷰] 백만장자 시크릿(하브 에커) - 백만장자 돈버는법

by JoeBaBi 2020. 3. 21.

 

 

백만장자 시크릿 (하브 에커)

 

 

지은이


하브 에커(T.Harv EKER)

 

 

 

JOE BABI의 백만장자 시크릿에서 알려주고 싶은 것들과 먼가 느꼈던 부분들 정리해보았아요


"BABI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BABI는 선언한다.

 

여러분들도 백만장자 시크릿을 읽으시면 저 문구를 여러 번 외칠 거예요~ㅎㅎ

 

한쪽만 보고 질주하는 사람들에게...

 

행복은 물질적인 것과 내면적인 것, 둘 다 필요한다는 것을 솔직히 인정하고,

 

돈과 마음과 의식의 풍요를 함께 이루어 보아요~

 

 

 

똑같은 사업인데 왜 다른 사람들은 성공하고 나는 왜 계속 실패하는가? 나의 '잠재력'은 어디서 뭘 하고 있는가?

 

내가 입버릇처럼 부자가 되고 싶다고 말하면서도 실은 불안과 걱정이 항상 마음 한구석에 도사리고 있었다는 것을 알았다. 실패할까 봐 두려웠고, 성공을 하더라도 그 후에 일이 틀어져서 그걸 모조리 잃게 될까 봐 두려왔다.

 

작가 조시 빌링스 Josh Billings

" 우리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을 몰라서가 아니다. 잘못된 것을 알고 있는 그것이 성공의 큰 장애물이다." 배우는 것뿐 아니라 '버리는'것도 중요하다! 당신의 생각과 행동방식이 당신을 지금 이 자리에 데려다 놓았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백만장자의 돈 버는 법

 

제 1 부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사실은 당신의 성격과 생각, 믿음이 성공을 판가름하는 관건이다.

작가 스튜어드 와일드 Stuart Wilde는 이렇게 말했다.

"성공하려면 자신의 에너지를 높여라. 그러면 자연히 사람들이 당신에게 끌릴 것이다. 그들이 오면 청구서를 내밀어라!"

 

 

부의 성공은 경제 청사진에 따라 움직인다

 

☆ 80%가 자신이 바라는 만큼의 경제적인 자유를 누리지 못하고 80%는 진정한 행복을 느끼지 못한다.

그들의 의식이 깨어 있지 않아서다. 그들은 쳇바퀴에서 졸고 있다. 피상적인 수준에서 눈에 보이는 것만을 중심으로 일하고 생각한다. 그들은 오로지 눈에 보이는 세상에만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열매가 달라지길 바란다면 우선 뿌리가 달라져야 한다. 보이는 것을 바꾸고 싶으면 보이지 않는 것을 먼저 바꿔야 한다.

 

 

☆ 돈이 없는 건, 전혀, 절대로, 결코, 문제가 아니다. 그 이면에서 진행되고 있는 문제가 드러내는 증상일 뿐이다.

 

돈은 결과다, 부자는 결과다, 건강도 결과다, 질병도 결과다, 당신의 몸무게도 결과다. 우리는 원인과 결과의 세상에 살고 있다.

 

'당신의 외적인 세계는 내적인 세계를 비추는 거울일 뿐'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겉보기에 인생이 잘 돌아가지 않으면 내면에서 뭔가 잘못 돌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 선언과 확언

선언과 확언

 

 

선언 : "나의 내면세계가 외부의 세상을 만든다."

 

 

 

과거의 경험이 나를 지배하고 있다

 

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이 당신의 경제적인 미래를 결정한다.

 

 

☆ T(Thoughs) 생각→  F(Feelings) 감정 →  A(Actions) 행동  =  R(Resuls) 결과

 

생각이 감정을 낳는다.

감정이 행동을 낳는다.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 경제 청사진을 새롭게 프로그래밍하기 위한 4가지 핵심 변화요소 필요

 

첫 번째. '인식'

- 그런 것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면 무엇 하나 바꿀 수 없다.

 

두 번째. '자기 이해'

- 당신의 사고방식이 어디서 생겨났는지 이해할 때 그것이 당신의 밖에서 주입된 것임을 깨달을 수 있다.

 

세 번째. '변화 선택'

- 이런 사고방식이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깨달았으면 그것과 자신을 분리시켜 계속 간직할 것인지 내보낼 것인지 판단할 수 있다.

 

네 번째. '새로운 프로그래밍의 세팅'

 

 

☆ 어린 시절에 어떤 말을 듣고 자랐는가

 

문제는, 어렸을 때 돈에 대해 들었던 말들이 모두 당신의 무의식에 남아 있다는 점이다. 이런 말들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당신의 경제적인 생활을 운영해 나가는 청사진의 일부로 자리 잡는다.

 

나의 경제 청사진을 바꾸는 4단계

인식 : 어렸을 때 돈에 대해, 부에 대해, 부자에 대해서 어떤 말들을 들었는가? 기억하는 대로 다 적어라.

나의 경제 청사진을 바꾸는 4단계

 

 

☆ 어린 시절에 누구를 보고 자랐는가

 

세상 모든 지식과 기술을 갖고 있어도 당신의(경제 청사진)이 성공 쪽으로 설계되어 있지 않으면 경제적인 성공은 남의 나라 이야기다.

 

부모와 정반대의 길을 걷는 사람들도 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날까? '분노'와 '복수'라는 단어에 해답이 있다고 생각지 않는가?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당신이 부모에게 얼머나 분노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본문중 1

 

돈을 벌거나 성공하려는 동기가 두려움, 분노, 자신을 증명해 보이려는 욕구처럼 비생산적인 뿌리에서 출발한 거라면, 당신의 돈은 행복을 가져다주지 못할 것이다.

본문중 2
본문중 3

 

나의 경제 청사진을 바꾸는 4단계

 

 

☆ 어린 시절에 어떤 특별한 경험을 하였는가

나의 경제 청사진을 바꾸는 4단계

 

 

 

경제 청사진을 부자답게 그리자

 

☆ 방 안 온도를 바꾸려면 온도조절기를 다시 맞추는 수밖에 없다. 마찬가지로 경제적인 성공도를 '영구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은 경제 청사진을 수정하는 길뿐이다.

 

 

모든 변화의 일차적인 단계는 '인식'이다. 자신을 지켜보라. 의식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두려움, 습관과 행동, 게으름까지 다 관찰해보라.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듯이 자신을 들여다보라. 자신을 연구하라

 

 

선언 : "나의 생각들을 점검하여 나에게 힘을 주는 것들만 받아들이겠다."

 

 

 

제 2 부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

 

 

백만장자 마인드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부자는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라고 믿는다.

가난한 사람은 "인생은 우연이 만든다."고 믿는다.

 

 

☆ 가난한 사람들은 자기 삶에 일어나는 일에 책임을 지는 대신 피해자처럼 군다. 피해자인 척하는 사람들이 제일 많이 하는 생각은 '나는 불쌍해.'이다. 그 말은 끌어당김의 원칙에 따라 금방 그대로 이루어진다. 

 

피해자인 척하는 사람 특징 3가지

1. 비난

2. 합리화

3. 불평

 

돈이라는 것은 돈이 효과를 발휘하는 분야에서는 지극히 중요하고,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분야에서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사랑이 세상을 돌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될 수는 있지만 병원이나 교회나 집을 지어주지는 못한다. 누구 입에 밥을 넣어줄 수도 없다.

 

불평할 때 당신은 세상의 모든 나쁜 것을 빨아들이는 살아 숨 쉬는 '쓰레기 흡입기'가 된다. 삶의 쓰레기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쓰레기를 끌어들이지 않을 때 삶은 정말로 경이로워질 수 있다.

 

이 세상에 자신을 피해자로 여기는 부자는 없다!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만들어가고 있다. 시시각각 당신의 삶에 성공을 끌어들이는 사람도, 쓰레기를 끌어들이는 사람도 당신이다. 지혜롭게 생각하고 말해야 한다!

 

 

끊임없이 관심을 원하는 사람은 진정한 행복과 성공을 누릴 수 없다. 이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들이려다가 그들의 손에 휘둘리기 십상이라서 그렇다.

 

관심을 보여 달라고 애원하는 '입 안의 사탕'같은 사람이 될 것이다. 남의 비위를 맞추기에 급급한 사람 말이다. 

 

 

선언 : "나의 경제적인 성공은 내가 만든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1

 

 

백만장자 마인드 2 부자는 부를 목표로 한다

 

부자는 돈을 벌려고 머니 게임을 한다.

가난한 사람은 손해를 보지 않으려고 머니 게임을 한다.

 

 

당신의 경제적인 목표가 편안한 정도의 수준이라면 부자가 되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부자가 목표라면 지극히 편안해질 것이다.

 

 

진짜 얻으려면 하는 것만 얻게 된다는 것을 이제 알았을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를 목표로 해야 한다. 생활비로 쓸 돈이나 있으면 되는 게 아니라, 편안히 먹고살 정도만 있으면 되는 게 아니라, 부유하다는 것은 말 그대로 부유하다는 뜻이다!

 

 

선언 : "내 목표는 백만장자가 되는 것이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2

 

 

 

백만장자 마인드 3 부를 꿈 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 집중하고 헌신한다.

가난한 사람은 부자가 되기를 바라기만 한다.

 

 

바라는 것을 얻지 못하는 제일 큰 이유는 자신이 뭘 바라는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 소망의 3가지 차원

 

첫째. '부자가 되고 싶다.' 하는 차원

- '그게 내 무릎에 떨어지면 집어 들겠다.'는 태도다.

 

둘째. '부자가 되기로 했다.'라고 말하는 차원

- 부자가 되겠다는 결심에 따른다. 결심은 보다 강력한 에너지를 발하는데 결심한 바를 이루겠다는 책임의식이 동반된다.

 

셋째. '부자가 되기 위해 헌신'하는 행동의 차원

- '헌신'은 '전적으로 전념하여 노력한다.'는 뜻이다.

 

 

"이봐요, 무슨 당치 않은 얘기야? 내가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는데! 무진장 애쓰고 있단 말이오. 등골이 휘어지도록!" 

 

"당신의 노력이 아직 모자란 것이다. '헌신'하려면 전폭적으로 공을 들여야 한다." 여기서 중요한 단어는 '전폭적으로'다. '모두 다' 쏟아부어야 한다는 것이다. 

 

경제적으로 성공을 거두지 못한 사람들은 자기가 감당할 만한 일과 모험하고 희생하려는 정도에 한계를 그어두고 있다. 뭐든지 다 하겠다고 생각은 하지만, 더 깊이 들어가 보면 성공을 위해서 이 정도 일은 할 수 있고 그 이상의 일은 할 수 없다는 조건들이 정해져 있다!

 

확실한 보장이 없어도 시간과 에너지와 초기 자본을 모험에 걸 수 있는가? 부자들은 그렇게 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집중력, 용기, 지식, 전문기술, 100%의 노력, 포기하지 않는 태도, 그리고 물론 백만장자 마인드가 필요하다. '부자가 될 자격이 있다.'라고 진정으로 확신해야 한다. 완전히, 전적으로, 진심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 헌신하지 않으면, 가능성은 없다.

 

 

선언 : "부자가 되기 위해 헌신하겠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3

 

 

 

백만장자 마인드 4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부자는 크게 생각한다.

가난한 사람은 작게 생각한다.

 

 

소득의 법칙 : 당신이 받는 보상은 당신이 시장에 부여하는 가치에 비례한다.

 

작은 생각과 작은 행동은 부족한 삶과 만족이 없는 생활로 이어진다. 큰 생각과 큰 행동은 성공과 의미 있는 삶을 둘 다 가질 수 있게 한다.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선언 : "크게 생각하자! 수천, 수만 명에게 기여하는 사람이 되겠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4

 

 

 

백만장자 마인드 5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부자는 기회에 집중한다.

가난한 사람은 장애물에 집중한다.

 

 

부자들은

기회를 본다.

앞으로 다가올 성장을 본다.

보상에 집중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문젯거리를 본다.

앞으로 다가올 손실을 본다.

위험에 집중한다.

 

우리가 익히 잘 아는 "컵이 반이 찼는가, 반이 비었는가?"의 문제다. '긍정적'인 생각을 얘기하는 게 아니라 세상을 바라보는 당신의 습관적인 견해를 말하는 것이다. 

 

가난한 사람들은

두려움을 바탕으로 선택한다.

"잘못되면 어쩌지?"

"잘 안 될 거야?"

 

중산층 사람들은 

조금 더 낙관적이다.

"잘 됐으면 좋겠다."

 

부자들은

자기 삶의 결과에 책임을 진다.

"내가 잘되게 만들 거니까 잘될 것이다."

 

부자들은 위험을 기꺼이 감수한다는 것은 실패를 순순히 받아들인다는 말이 아니다. 부자들은 근거 있는 위험에 뛰어든다. 치밀하게 조사하고, 부지런히 움직이고, 확실한 정보와 사실을 기반으로 결정한다. 

 

가난한 사람들도 기회가 오면 잡을 준비가 돼 있다고 주장한다.

'핑계 대며 시간 벌기'

'준비하는 중이었다'

 

부자는 원하는 것에 집중하는 반면에 가난한 사람들은 원하지 않는 것에 집중한다는 점이다. 당신의 관심이 어디로 향해 있느냐에 따라 찾는 것과 얻는 것이 결정된다. 기회를 노리고 있으면 기회를 얻는다. 문젯거리를 노려보고 있으면 문젯거리들이 생겨난다.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과 자신의 능력을 믿지 않는다. 그래서 미리 모든 것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미리 다 알기 전에는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는다! 결국 '준비, 발사, 그리고 조준'의 긍정적인 태도를 지닌 부자들이 행동을 시작하고 대개 그들이 승리한다.

 

'문제점들을 다 확인하고 대처방안을 정확히 알기 전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라고 생각하는 가난한 사람들은 영원히 행동에 뛰어들지 못하고 항상 패배자가 된다. 여전히 '준비하는 중이다!'

 

 

선언 : 

"장애물보다 기회에 집중하겠다."

"준비하고, 발사하고, 조준하겠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5

 

 

 

백만장자 마인드 6 부를, 부자를 긍정하라

 

부자는 성공한 부자들에게 감탄한다.

가난한 사람은 성공한 부자들을 욕한다.

 

 

어떤 식으로든 어떤 형태로든 사람들이 가진 것을 비난하면 절대 그것을 가질 수 없다. 부자를 '축복'하고 '사랑'하는 훈련을 하라. 그것이 무의식에 배어들면 당신이 부자가 되었을 때 다른 사람들도 당신에게 감탄하고 축복하고 사랑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선언 : 

"나는 부자들에게 감탄한다!"

"나는 부자들을 축복한다!"

"나는 부자들을 사랑한다!"

"나도 그런 부자가 될 것이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6

 

 

 

백만장자 마인드 7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부자들은 긍정적이고 성공한 사람들과 사귄다.

가난한 사람은 부정적이고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과 사귄다.

 

 

지금부터는 다른 사람의 부정적인 특징을 '저렇게 되지 말자'는 각성제로 활용하는 훈련에 몰입하라. 그들이 부정적인 성향을 드러낼수록 그런 방식이 얼마나 '한심한가'에 대한 각성제가 많아지는 셈이다. 드러내서 말하라는 게 아니다. 그들을 비난하지 말고 당신이 다르게 행동하라. 그들의 모습과 행동에 판단의 잣대를 들이대고 비판하고 깎아내리면 당신도 그들과 다를 게 없다.

 

 

선언 : 

"성공한 부자들을 본받겠다."

"성공한 부자들과 어울리겠다."

"그들이 할 수 있다면 나도 할 수 있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7

 

 

 

백만장자 마인드 8 자신과 자신의 가치를 알려야 한다

 

부자는 자신을 알리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려고 한다.

가난한 사람은 판매와 홍보를 부정적으로 생각한다.

 

 

리더가 되려면 그를 따르는 사람들과 지지하는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비전을 받아들이게 하는 판매능력, 감화력, 선동 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리더는 추종자보다 훨씬 많이 번다! 하지만 홍보를 못하거나 하지 않는 리더는 리더의 자리에 오래 앉아 있을 수 없다.

 

 

선언 : 

"정열적을 열렬하게 나의 가치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겠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8

 

 

 

백만장자 마인드 9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부자는 그들의 문제보다 크다.

가난한 사람은 그들의 문제보다 작다.

 

 

삶에 커다란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당신이 작은 사람이라는 뜻이다! 보이는 모습에 속지 말라. 밖으로 드러난 세계는 내면세계를 비추는 거울에 불과하다. 이 상황이 영원히 달라지기를 바란다면 문제의 크기를 쳐다보지 말고 당신의 크기를 쳐다보라! '어떠한 문제나 장애물도 나의 행복과 성공을 방해하지 못하게 하는 더 큰 사람이 되겠다.'라고 결심하라.

 

 

어려움 앞에서 움츠러들거나 문제를 없애려 하거나 피하려고 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서 그보다 강해질 수 있도록 자신을 키우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부자들이 자신에게 닥치는 어려움보다 큰 이유는 그들이 문제에 집중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목표에 집중한다. 성공한 부자들은 해결책을 찾는다. 제기된 문제의 해답을 찾아 전략을 짜고, 계획을 세우고 그런 문제의 재발을 막는 시스템 가동에 시간과 에너지를 쏟는다.

 

 

선언 :

"나는 어떤 어려움보다도 크다!"

"나는 어떤 문제도 처리할 수 있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9

 

 

 

 

백만장자 마인드 10 "나는 충분히 받을 만큼 가치 있는 사람이다."

 

부자는 잘 받는다.

가난한 사람은 잘 받지 못한다.

 

 

우리가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한 그 무엇도 의미를 지니지 못한다. 스스로 가치 있다 말하면 그런 것이다. 스스로 가치 없다 말하면 가치 없는 사람인 것이다. 어느 쪽이건 당신은 스스로 지어낸 이야기에 따라 살아간다.

 

 

주는 사람에게는 받는 사람이 있어야 하고, 받는 사람에게는 주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당신이 받을 몫을 받지 않으면 기꺼이 받으려는 다른 사람에게 그 몫이 돌아간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 하나를 받는 게 부담스러운 사람은 다른 어디서도 제대로 받지 못할 것이다. 다행히, 받는 연습을 하면 어디서나 잘 받는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리고 '모든' 삶의 측면에서 하늘이 내려주는 '모든'것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될 것이다.

 

 

선언 : 

"나는 잘 받는 사람이다. 나는 인생에 들어오는 어마어마한 돈을 얼마든지 받아들일 것이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10

 

 

 

백만장자 마인드 11 시간이 아닌 결과에 따라 보상받아라

 

부자는 결과에 따라 보상받는 것을 선택한다.

가난한 사람은 시간에 따라 보상받는 것을 선택한다.

 

 

☆ 가난한 사람들은 안정된 월급이나 시간제 봉급을 선호한다. 다달이 똑같은 양의 돈이 똑같은 시기에 들어오고 나가는 그 '안정감'이 필요해서다. 그런데 안정감의 이면에는 대가가 따른다는 것을, 다른 한편에서 부자가 될 기회가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그들은 알지 못한다.

 

 

☆ 부자들은 자신을 믿는다. 자신의 가치를 믿고 그 가치만큼 확실히 보여줄 수 있다고 믿는다. 가난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그들에게는 '보상'이 필요하다.

본문중 4

 

 

☆ 소득에 한계를 긋지 말라. '자신을 위해' 일하라고 권하고 싶다. 당신의 사업을 하라. 건당 수수료를 받아라. 총수입이나 수익의 몇 퍼센트를 받아라. 스톡옵션을 받아라. 어떤 일을 하건 간에 당신이 산출한 결과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라.

 

 

☆ "지불 체계를 월급이 아닌 실적에 따른 보상으로 바꿔달라고 하면 어떨까요? 전적으로든 부분적으로든 말이죠. 그게 안 되면 직접 시작해보는 방법도 있지요. 그러면 확실하게 당신의 가치만큼 벌게 될 겁니다." 그들은 충고를 그리 달가워하지 않는 거 같다. 시장에서 '진짜'가치를 시험받기가 두려운 것이다.

 

결과에 따라 보상받기를 두려워하는 이유는 오랫동안 머리에 박혀 있던 조건들을 벗어나는 것이 두렵기 때문이다. 그들의 머리에는 안정된 월급이 '정상적인' 보상체계라는 과거의 프로그램이 들 있다. 

 

 

선언 : 

"내가 일한 결과로 보상받겠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11

 

 

 

백만장자 마인드 12 둘 다 가질 수 있다.

 

부자는 '둘 다' 생각한다.

가난한 사람은 '하나'만 생각한다.

 

 

☆ 가난한 사람들은 경제적인 부분과 삶의 다른 측면들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돈이 중요하지 않다고 합리화한다. 적어도 다른 것들만큼은 중요하지 않다고.

 

착각하지 말라. 돈은 중요하다! 돈이 인생의 다른 것들보다 중요하지 않다니 당치도 않다. 당신의 팔과 다리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둘 다 중요하지 않은가?

 

 

☆ '내가 많이 가지면 다른 누군가가 덜 갖게 될 거야.'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이것 아니면 저것' 둘 중의 하나라고 믿는 사람들이다. 이런 믿음은 두려움이 만들어낸 자기 패배적인 프로그래밍일 뿐이다.

 

 

☆ 돈이 한정되어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한 사람의 돈이 다른 여러 사람들에게 반복 사용되어 다양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 같다.

본문중 5

 

 

선언 :

"나는 '둘 다' 생각하겠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12

 

 

 

백만장자 마인드 13 진정한 부의 척도는 순자산이다

 

부자는 순자산을 계산한다.

가난한 사람은 근로소득을 계산한다.

 

 

☆ 진정한 부의 척도는 근로소득이 아니라 순자산이다.

 

순자산의 4요소

- 소득, 저축, 투자, 간소화

 

 

☆ 관심을 쏟는 곳에 에너지가 흐르고 결과가 나타난다. 순자산을 확인하다 보면 거기에 집중하게 되고 집중하는 곳이 커진다는 우주의 법칙에 따라 당신의 순자산은 늘어날 것이다. 이 법칙은 삶의 모든 분야에 적용된다. 당신이 추구하는 그것이 많아지게 되어 있다.

 

선언 : 

"나는 순자산을 늘리는 데 집중하겠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13

 

 

 

백만장자 마인드 14 적은 돈부터 관리하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라

 

부자는 돈 관리를 잘한다.

가난한 사람은 돈 관리를 못한다.

 

 

☆ 가난한 사람들이 돈 관리에 신경 쓰지 않는 이유

첫째. 돈을 관리하려고 동동거리다가 자유를 구속받게 된다는 것

둘째. 관리할 만큼의 돈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 우주와 당신의 관계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속해 있는 우주는 친절하고 다정하고 관대하다. 그리고 "당신이 지금 가진 것을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할 때까지는 더 주지 않겠다!"는 원칙을 갖고 있다.

 

 

☆ 큰돈을 굴리기 전에 적은 돈부터 관리하는 습관과 기술을 터득해야 한다. 우리는 습관의 동물이다. 명심하라. 돈의 액수보다 돈을 관리하는 습관이 더 중요하다. 중요한 것은 지금 가진 돈을 관리하기 시작하는 일이다. 머지않아 관리할 돈이 많아지는 현실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선언 : 

"나는 돈 관리를 잘한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14

 

 

 

백만장자 마인드 15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부자는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한다.

가난한 사람은 돈을 위해 일한다.

 

 

☆ 당신이 원하는 생활을 하려면 돈이 필요하다. 따라서 자유로워지려면 일하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어야 한다. 일하지 않고 벌어들이는 소득은 비활동 소득이다. 머니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원하는 생활에 돈을 대줄 수 있는 이런 소득의 획들을 목표로 잡아야 한다. 비활동 소득이 지출보다 많으면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는 게 당연하지 않겠는가.

 

 

☆ 부자는 장기적으로 생각한다. 오늘의 즐거움과 내일의 자유를 위해 투자의 균형을 맞춘다. 가난한 사람들은 단기적으로 생각한다. 즉각적인 만족을 추구하며 산다. "오늘도 근근이 살아갈 판에 내일까지 생각할 겨를이 없다."는 게 그들의 핑계다. 그런데 결국은 내일이 오늘이 된다.

 

 

☆ 부자는 1달러를 투자할 수 있는 씨앗으로 본다. 아는 것이 힘이다. 투자에 대해 배워라. 다양한 투자 수단과 경제적인 도구를 익혀라. 부동산, 주식, 펀드, 채권, 환시세 등 전반적으로 배워라. 그다음에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라. 그 분야에 먼저 투자를 하고 나중에 다양한 분야로 넓혀나가라.

 

 

선언 :

"내 돈은 날 위해 일한다. 더 많은 돈을 벌어다 준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15

 

 

 

백만장자 마인드 16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라

 

부자는 두려워도 행동한다.

가난한 사람은 두려워서 행동하지 않는다.

 

 

☆ 두려움, 의심, 걱정이 가장 큰 장애물이다. 성공과 행복으로 가는 길에도 걸림돌이 된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는 부자가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는 반면에 가난한 사람들은 두려움 때문에 행동하지 못한다는 데 있다.

 

 

☆ 성공하기 위해 두려움을 없애려 하지 말라. 우리는 습관의 동물이기 때문에 행동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두려워도, 의심스러워도, 걱정이 되더라도, 불안해도, 불편하더라도, 내키지 않더라도 행동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불편함을 느낄 때가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다. 불편한 기분이 들 때, 불안하거나 두려워질 때, 안전을 찾아 움츠리고 후퇴하는 대신에 앞으로 밀고 나가라. 불편한 느낌을 인식하고 경험하라. 불편함을 이기고 끈기 있게 나갈 때 결국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 힘을 빼앗는 생각은 무시하고 힘을 더해주는 생각에 집중하라. 쓰레기 같은 생각이 떠오르면 "취소다. 알려줘서 고맙다."라고 가볍게 넘긴 다음에 쓸모 있는 생각으로 바꿔라. 이것이 '힘 있는 사고'다.

 

 

선언 : 

"두려워도, 의심스러워도, 불안해도, 불편해도, 힘들어도, 하기 싫어도 행동하겠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16

 

 

 

백만장자 마인드 17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라

 

부자는 계속 배우고 발전한다.

가난한 사람은 이미 안다고 생각한다.

 

 

☆ 세상에서 제일 위험한 문장은 "나는 알고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정말로 아는지 모르는지 알아내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는 대로 살아가면 아는 것이다. 듣고 읽고 말하지만 그대로 살지 못하면 아직 모르는 것이다. 듣고 읽고 말하지만 그대로 살지 못하면 아직 모르는 것이다.

 

지금 당신이 부자가 아니고 행복하지 않다면 돈과 성공과 인생에 대해 배워야 할 것들이 아직 남아 있다는 뜻이다.

 

"다안다"는 태도에서 "다 배우겠다"는 태도

 

☆ "항상 하던 일을 계속하면 항상 가진 것만 갖게 된다." 당신의 방식이 어떤지는 이미 스스로 알고 있다. 현실이 증명해주고 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새로운 방식을 알아내는 것이다.

 

 

☆ 가난한 사람들은 "나는 그런 거 필요 없다." "그럴 시간이 없다." "그럴 돈이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부자들은 다르다. "새로운 것을 하나만 배우더라도, 한 가지만 개선되더라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 성공주문

 

부자는 "된다. 행동한다. 갖는다."

가난한 사람은 "갖는다. 행동한다. 된다."

 

 

☆ 가난한 사람들은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교육받을 여건이 안 된다고 말한다. 반면에 부자들은 벤저민 프랭클린의 말을 내세운다. "교육이 비싸다고 생각하면 무지를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아는 것이 힘이며, 행동하는 능력이 곧 힘이다.

 

 

☆ 에베르스트 정상에 오르는 방법이 있는 것처럼 고소득, 신속한 경제적 자유, 부자가 되는 길에도 이미 성공적으로 입증된 루트와 전략이 있다. 그 전략을 배워서 사용하는 것은 당신의 몫이다.

 

 

선언 : 

"계속 배우고 성장하겠다."

 

 

백만장자 행동지침 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