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해지고 싶다./팔고 싶니? (feet.마케팅)

[책리뷰] 카피캣 마케팅 101

by JoeBaBi 2020. 2. 18.

지은이


버크 헤지스(Burke Hedges)

 

 

 

JOE BABI의 카피캣 마케팅 101 정리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방법을 바꿔보자.

 

똑같은 문으로 들어가면 똑같은 결과에 이른다.

 

사람들이 다른 결과를 얻은 유일한 방법은 새로운 문을 열기로 결정하는 것이다.

 

저자는 말한다.

부를 이루는 비결은 당신과 나 같은 사람을 포함해 모든 사람이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쉽다.

그 비결에 우리가 이미 잘하는 것, 즉 모방에 기초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당신은 보통사람이 부를 형성할 수 있는 단순하고 복제 가능한 시스템을 따름으로써 시간과 돈을 바꾸는 덫에서 빠져나와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을 배울 것이다.

 

 

 

제 1 장 우리는 모방으로 가득한 세상에서 살고 있다

 

★ 우리는 다른 사람을 모방하고 다른 사람은 우리를 모방한다. 특히 우리는 모방할 때 그 모방 대상이 '정답'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 우리는 다른 사람이 옳다고 생각하는 까닭에 모방하는 것이다.

 

 

★ 모방은 인간에게 알려진 가장 강력한 배움의 도구다. 하지만 때로는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우리가 모방하는 것, 모방하는 이유 등을 살펴보고 모방으로 얻으리라 예상하는 것을 실제로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왜 우리는 부의 창출을 모방하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했을까?"

 

★ 그 대답은 명백하다. 사람들이 대부분 부를 창출하는 길 대신 직장이라는 길을 따라왔기 때문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경제적 꿈을 성취하는 유일한 방법은 직장생활이라고 생각해왔다. 그들은 다른 유형의 부의 원천이 있다는 사실을 믿지 않는다. 아니면 직장 밖에서 일해 부를 창출하는 자신의 능력에 회의를 품고 있을 수도 있다.

이유가 무엇이든 결과는 마찬가지다.

 

 

 

제 2 장 '진정한' 부란 무엇인가?

 

수입 창출과 부 창출의 차이점

 

 

★ 현명한 사람은 진정한 부란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는 것이라기보다 원하는 일을 할 시간을 더 많이 갖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소득 창출 시스템에서는 모두가 시간과 돈을 맞바꾼다. 이는 실제로 일하지 않으면 돈을 한 푼도 벌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득 창출 세계에서 10시간의 일은 곧 10시간의 수입과 같다. 

 

불행히도 소득 창출은 끝없이 돌아가는 쳇바퀴와 같다.

 

 

★ 일시적인 소득과 다른 유형의 소득이 존재하는데 그것은 지속적인 잉여소득이라 불린다.

당신은 어떤 유형의 소득을 원하는가? 일시적인 소득?, 아니면 지속적인 잉여소득을 원하는가? 그 대답은 아주 명확하다.

 

 

★ 부를 창출하는 비결은 우리의 시간을 100퍼센트 잘 활용하는 것이다. 다행히 우리에게는 돈(대부분의 사람들이 조금밖에 갖고 있지 않은)을 투자하는 대신, 시간(누구나 똑같이 갖고 있는)의 일부를 잘 활용해 진정한 부를 창출하는 방법이 있다.

 

★ 지금까지 우리는 진정한 부의 창출 모델을 모방하지 않고 대다수가 선택하는 것을 따라 하는 우를 범했다. 그래서 직장생활에 얽매여왔다. 우리는 대다수가 하는 대로 따라 했고 그 결과 다른 사람들이 얻은 것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제 3 장 1차적 단순 성장

 

: 시간과 돈을 맞바꾸기

 

 

H(시간당 임금) × N(노동시간) = I(소득)

 

★ 이 시스템에서 일정량의 시간은 일정량의 돈을 뜻한다. 그 결과 이 시스템에 기초를 둔 소득을 늘리려면 더 많은 시간 동안 일하거나 임금이 오르는 수밖에 없다.

 

 

★ 일정량의 시간은 일정량의 돈으로 바뀌고 근로자는 자신이 노력한 대가를 100퍼센트 받는다. 반면 대기업 최고 경영자는 모든 직원의 시간과 재능을 활용한다. 그는 자기 노력의 100퍼센트를 받는 대신, 각 직원들 노력의 총합에서 일정 비율을 보상으로 받는다. 이것은 지렛대의 원리의 강력한 힘을 보여준다.

 

★ 지렛대의 원리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하려면 먼저 우리가 그런 방식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시간과 노력을 지렛대 원리로 활용해 현명하게 일하는 대신, 열심히 시간과 돈을 맞바꾸며 앞으로 나아가려 헛되어 노력할 테니 말이다.

 

 

 

제 4 장 지렛대 원리형 성장

 

: 열심히 일하기보다 현명하게 일하기

 

 

★ 지렛대, 즉 레버리지는 '좀 더 가볍게 만들다'라는 의미의 프랑스 옛말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 뜻은 지렛대 원리의 효과를 잘 묘사하고 있다. 지렛대란 그와 유사한 도구를 현명하게 사용하면 우리는 보다 적은 노력으로, 더 짧은 시간 내에 힘든 일을 해낼 수 있다. 그러면 일은 좀 더 가벼워진다.

 

 

★ 경영자가 자신의 시간을 지렛대 원리로 활용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다.

 

 

★ 프렌차이즈 본부는 시행착오를 거쳐 실용성이 증명된 상품이나 필요한 서비스를 중심으로 복제 가능한 사업모델을 개발한다. 체인점 확대에 성공하는 회사는 성공적인 시스템을 개발해 누구든 그것을 그대로 따라 설치 및 운영하는 데 필요한 세부 지침서를 만든다.

 

★ 프렌차이즈 사업의 획기적인 성공 뒤에 숨어 있는 비결은 바로 모방을 통한 복제 개념이다. 그런데 프랜차이즈는 처음 시작할 때 엄청난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다.

 

 

 

제 5 장 기하급수적 성장

 

: 부를 이루는 방식

 

 

복리는 원금과 지불하지 않은 누적된 이자에 함께 작용하는 이자"로 정의한다. 이 정의에서 중요한 단어는 '누적된'이다.

원금과 이자를 다시 저금하지 않고 쓰면 복리의 힘은 사라진다.

배가의 원리로 불리는 복리는 역사상 다른 어떤 투자 방식보다 더 많은 부를 창출한다.

 

 

★ 기하급수적 성장의 놀랄 만한 힘을 보다 잘 이해하려면 72의 법칙으로 불리는 배가의 원리를 살펴보아야 한다. 72의 법칙은 투자액이 두 배로 증가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계산하는 간단한 방식이다. 

 

당신의 투자액이 두 배로 늘어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계산하려면 먼저 연이자율을 정해야 한다. 그런 다음 그 이자율로 72로 나눈다. 그때 나오는 답이 당신이 투자한 돈이 두 배로 늘어나는 데 걸리는 기간이다.

EX)

투자원금 1만 달러 

투자 원금에 따른 이자배당률 10% 

투자원금이 두 배로 증가된느 기간 : 72÷10=7.2년

 

 

★ 지렛대 원리, 즉 직원 채용과 프랜차이즈 사업도 강력한 도구들이다. 그러나 두 종류의 방법을 활용하려면 많은 돈이나 비상한 사업 수완이 있어야 한다.

 

반면 엄청난 힘을 발휘하는 배가의 원리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배가의 원리에 다른 부 창출은 기하급수적 성장 방식의 근간이다. 나이가 당신이 시간, 재능, 노력, 돈을 지렛대 원리로 활용할 때 쓸 수 있는 역동적인 방법이다.

 

 

★ 기하 급수적 성장과 프랜차이즈 개념을 결합한 아이디어이자, 누구에게나 부담을 주지 않고 누구나 모방할 수 있는 아이디어에 있다. 그것은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이다.

문제는 이미 성공 방식임을 입증한 이 시스템의 효율성이 아니라 "당신이 그 효율성을 알아보는 통찰력, 그것을 이해하는 지혜, 이를 이용하려는 용기를 발휘해 당신을 부자로 이끄는 길을 모방할 수 있는가?"이다.

 

 

 

제 6 장 시너지 작용 환상적인 결합

 

 

★ 역사상 가장 강력한 두 개의 부 창출 도구가 결합한 것으로, 꿈에서나 있을 법한 환상적인 결합이다. 그것은 프랜차이즈 개념과 기하급수적 성장을 결합한 것이다.

 

그 결과는 '궁긍적 시너지 작용 - 네트워크 마케팅'이라고 부르는 개념이다.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뛰어난 시너지 작용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시너지 작용의 극치다.

 

 

 

제 7 장 네트워크 마케팅

 

: 궁극적인 모방 시스템

 

 

★ 네트워크 마케팅 시스템의 성공 비결은 그대로 따라서 복제하는 데 있고, 이것은 배가의 원리를 기반으로 한 기하급수적 성장이 부를 창출하는 확실한 방법이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프랜차이즈 개념과 기하급수적 성장 개념중에서도 가장 좋은 점을 결합한 것이다.

 

 

★ 전통적인 복리 개념의 두 가지 문제점

첫째. 돈을 투자하려면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돈을 쓰고도 남는 돈이 있어야 한다.

둘째. 복리로 당신의 돈을 늘리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그것도 아주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보통사람이 성공이 입증된 시스템을 모방함으로써 믿기 어려운 결과를 얻고, 그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똑같은 일을 따라 하도록 가르침으로써 이뤄진다.(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보통사람이 평균 이상의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사업'이다)

 

특히 시작하는 데 수십만 달러가 드는 일반적인 프랜차이즈와 달리 네트워크 마케팅을 시작하는 데는 거의 돈이 들지 않는다. 전문가들이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보통사람들의 프랜차이즈'라 부르는 것도 이 때문이다.

 

 

★ 큰 규모의 체인점에서 많은 이익을 남기는 비결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서 많은 이익을 올리는 비결과 똑같다. 단지 우리는 천부적 소질인 모방하기를 이용하면 그만이다.

 

당신이 프랜차이즈에 돈을 투자하거나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 시간을 투자할때. 당신은 그 시스템의 효능을 믿고 그 시스템에 투자하는 셈이다.

 

 

★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는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회사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무엇보다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는 자사의 사업자들에게 질 좋은 상품과 완벽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와 네트워크 마케팅에서 똑같이 중요한 것은 시스템이다. 당신의 성공은 모방 능력에 달려 있지 새로운 것을 혁신적으로 도입하는 능력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다. 당신이 기존 시스템을 더 잘 따라 할 수 있으면 당신은 보다 크게 성공할 수 있다.

<표>에서 볼수 있듯 네트워크 마케팅은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좋은 점, 즉 복제 가능한 시스템 개념만 취한 것이다. 결과적으로 네트워크 마케팅은 모방 판매망을 전혀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다. "진화하는 자유기업제도의 다음 단계'라고 부르기도 한다.

 

 

진정한 부를 창출하는 시스템을 모방하는 일에 두려워할 요인은 아무것도 없다. 

 

가장 두려워해야 할 것은 인생의 황금기에 최저 생활 유지에 필요한 빈곤 수준의 연금을 받고 은퇴하는 일이다.

 

가장 두려워해야 할 것은 마음속으로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음을  알면서도 시시하고 평범한 생활을 계속 영위하는 일이다.

 

이제 우리는 진정한 부를 창출해 경제적, 시간적으로 자유로워질 차례가 되었다. 이를 위해 우린느 그동안 있던 시스템이 아닌 다른 시스템을 따라야 한다. 

 

우리는 할 수 있다. 우리는 이미 훌륭한 모방자이다.

 

프렌차이즈 이후 가장 커다란 경제적 흐름인 네트워크 마케팅을 이용해 성공 기회를 누려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