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해지고 싶다./자기계발 할꺼지?(feet.동기부여)

[책리뷰] 하루 1% 15분 꾸준함의힘

by JoeBaBi 2019. 12. 25.

지은이


노승일 (19년간 보험회사 경험과 꾸준함으로 성공하신 분)

 

 

JOE BABI 식 책 정리


지금 나는 여러 동기부여받고 싶다. 자극받고 싶다. 자기 계발 도서들 영상들 요기 저기 찾아서 보고 있다.

이 책 또한 그런 책들 중 하나이다. 작가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함으로 이룬 성공스토리를 한 내용이다.

요즘 운동을 꾸준하게 하여 몸이 멋있어(?) 지고 있다.

나도 하고자 하는 일에 꾸준함 실행력을 더해 꼭 성공을 일구어 내겠다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책 중

1.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2.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3.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4. 윈-윈을 생각하라.

5. 먼저 이해하고 다음에 이해시켜라.

6. 시너지를 내라.

7. 끊임없이 쇄신하라.

 

그러나 이런 대단한 성공 비결도 결국 "꾸준한 실행력" 없다면 불가능하다. 따라서 진정한 성공의 키포인트는 목표가 이루어질 때까지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꾸준함'이라고 할 수 있다.

 

 

 

1장 우공이산의 진리, 꾸준함

 

우공이산 - 우공이 산을 옮긴다는 뜻으로, 어떤 일이든 끊임없이 노력하면 반드시 이루어짐을 이르는 말.

 

● 많은 사람들은 과거와 습관에 집착하며 살아갑니다. 그래서 자신들이 살아 온대로 살아가고, 사고해 온대로 앞으로도 사고하며 살아갑니다. 그래서 혁신과 창의적인 사고를 못하는 겁니다. 그래서 성공하지 못하는 겁니다.(P.15)

 

● 괴테 왈 "항상 좋은 목적을 잃지 않고 노력을 계속하는 한 최후에는 반드시 구제된다."(P.20~21)

→ 수명이 늘어날수록 꾸준하게 무언가를 해나가는 사람이 결국 차이 나는 인생을 만들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꾸준함은 복리로 쌓여 당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 줄 것이다.

- 당신 스스로가 이제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기엔 늦었다고 생각하지 않고, 거창한 목표로 너무 빨리 성과를 기대하지 않는다면 꾸준함은 분명히 당신의 인생을 차이 나는 인생으로 바꿔 줄 것이다.

 

● 엠제이 드마코 역시 꾸준히 노력하는 과정에서 행운이 찾아온다고 이야기한다. 행운은 꾸준히 실천해나가는 과정에서 남겨진 잔여물인 것이다.(P.23) 부의 추월 차선 내용인데 이 책 진짜 내 인생 책이다. 

 

● 팀 페리스 저서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누군가 강력한 효과를 본 것을 자신에게 적용해서 자신의 루틴을 만들고 성과가 나올 때까지 꾸준히 노력하기만 하라" 그러면 결국엔 큰 것이 된다.(P.23) 

 

● 말콤 글래드웰은 '1만 시간의 법칙'을 세상에 알린 사람으로 유명하다. 그는 한 분야의 전문가 시간은 하루 3시간씩 10년을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시간이고, 하루 10시간을 꾸준히 노력한다면 3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하다. 성공한 수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1만 시간 이상을 꾸준히 노력했기 때문에 그 자리까지 오를 수 있었다고 그는 이야기했다.

난 6시간씩 5년으로 정했다.

 

● "난 꿈을 이룰 거야!" 하면서 전진한다면 1년, 혹은 10년 가까이 아무런 변화가 없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외친다면 당신의 꿈은 이루어질 것이다. 이지성 <꿈꾸는 다락방> R = VD(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꿈꾸는 다락방은 진짜 오래전에 읽어서 책 내용이 기억이 안 난다 ㅜ.ㅜ 

그런데 10년을 넘어 20 30 40 년동안 변화가 없으면 우째?ㅎㅎ

 

● 꾸준하게 무언가를 한다는 것은 사실 나를 불편하게 하는 것이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편한 걸 추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편할 때 사람은 성장할 수가 없다. 불편하지만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 싫지만 안 해 본 것을 해보는 것, 낯설지만 익숙하지 않은 것을 도전하는 것, 두렵지만 위험을 감수하는 것, 이 모든 것을 하는 것이 나를 성장시키게 된다. 오늘부터 터 나를 불편하게 하는 것들에 도전해보라. 당신의 삶은 바뀔 것이다.

- 그만큼 꾸준하게 한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꾸준함은 평범함을 특별함으로, 위대함으로, 차이 나는 인생으로 만들어주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다.(P.42~47)

 

 

 

2장 꾸준함, 어떻게 시작할까

 

● 하루 24시간을 분으로 환산하면, 1,440분, 그 1%는 15분이다. 이 15분 동안 무슨 일을 할 수 있을까? 15분은 어떤 가치가 있을까?(P.57)

이 부분에서는 나는 매일 같이 15분 동안을 할 수 있는 것을 찾고 싶었다. 꾸준히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시간을 말이다..

 

● 우리는 변화를 원하면서 어제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봐야 한다. 과거와는 다른 모습의 삶을 원하면서도 1년 전, 5년 전과 전혀 다른 없는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봐야 한다.(P.59)

 

● 온도와 압력을 계속 높이다 보면 물질의 성질이 다른 상태로 바꿔는 순간이 오는데 그 순간을 임계점이라고 한다. 우리의 삶에도 저마다의 임계점이 있다. 임계점을 넘어서면 반드시 변화한다는 믿음과 임계점까지 기다릴 수 있는 끈기와 과정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P.61)

 

나만의 미라클 모닝 의식 만들어라(P.67~69)

1. 일어나자마자 잠자리의 침구를 정리한다.

2. 물을 한 컵 마신다.

3. 명상 음악을 틀고 호흡에 집중하는 명상을 한다.

4. 이미 소망이 이루어진 것처럼 '선명한 나의 모습' 일곱 가지를 낭독한다.

5. 원하는 소망이 이미 이루어진 상상을 한다.

6. 미래 감사 일기를 쓴다.

 

꾸준함을 만들어주는 5가지 법칙(P.72~76)

1. 먼저 체력부터 길러라.

2. 가볍게 시작하라.

3. 자책하지 마라. 잘하고 있다고 칭찬하라.

4. 완벽하려고 하지 마라.

5. 자신을 믿어라.

 

● "지독히 힘들고 두려울 때는 감정에 치우치면 안 된다는 거야. 그런 감정으로는 지금의 상황을 절대 해결할 수가 없어. 지금은 할 수 있는 것에만 모든 생각을 집중해야 해. 할 수 있는 것에만."(P81~82)

 

● 대한민국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요조건 3가지

1. 1초 만에 말할 수 있는 자신의 꿈을 가져라

-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당신의 꿈을 생각해보길 바란다.

나는 그냥 부자가 꿈이다.ㅎㅎ 부자가 돼서 시간적 경제적 자유를 가지고 싶고, 이쁜 와이프를 만나 이쁜 아기를 낳아서 조온나 사랑해주고 싶다. 또한, 우리 마마, 파파한테는 이 세상 아름다움 들을 보여주고 싶다.

2. 내 일에 나만의 특별한 신념을 가져라

- 내가 하는 일에 대해 나만의 신념을 가져야 한다.

3. 안전지대를 벗어나서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하라

- 불편하지만 자신의 안전지대를 벗어나서 스스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그 도전이 학습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이뤄내고, 다시 편하게 적응하는 일련의 과정이 성장하는 삶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한다. 왜냐하면 안전지대를 벗어나려면 용기를 내야 하기 때문이다.

 

● 무라카미 하루키의 "매일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으면 언젠가 하고자 할 때 할 수가 없다.!"(P.92)

 

● 데일 카네기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전혀 가망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도 끝까지 노력한 사람이 이루어냈다."

- 하고 있는 일의 결과가 안 나와서 초조하거나 불안해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좌절할 필요는 없다. 그저 '해야 할 일'을 묵묵히 실천해 나가면 된다. 포기만 하지 않고 꾸준함을 유지한다면 기회는 반드시 올 것이다.(P.93~94)

 

 

 

3장 꾸준함으로 신뢰를 쌓다 

 

● 살다 보면 잘하는 사람의 모습을 보고 배울 수도 있지만, 잘 못 하는 사람을 보고 배울 수도 있다. 사람들은 다르기 때문에 그런 사람을 만났을 땐 '나는 저 사람처럼 살지 말아야지'하며 또 배울 수 있다.(P.107)

 

 

 

4장 단순한 꾸준함이 성공을 가져온다

 

● 당신은 어떤 꾸준함으로 당신의 경쟁력을 만들고 있는가?라는 질문에(P.152)

매일 오전 6시 40분에 일어나기, 매일 이불 정리, 매일 헬스장 가기, 매일 독서 하기

 

평범함을 비범함으로 바꾸는 독서습관(P.164~173)

- 독서는 내면의 힘과 용기를 만들어 준다

→ "빵을 만드는 기술은 언제든지 배울 수 있지만, 그 기술을 배워야 한다는 생각을 깨우쳐주는 것은 누가 대신해줄 수 없다."

 

● 단순한 꾸준함이 차이를 만든다(P.175~179)

- 단순하지만 꾸준히 할 수 있는 동선을 만들자.

 

 

 

5장 끊지 말고 꾸준히 멈춰라

 

 꾸준히 강한 신념을 만들어라

- 나폴레온 힐의 신념을 키우는 방법

무엇인가 되고 싶다면

신념을 가지는 일이 그 첫걸음이다.

반드시 이루겠다는 신념을 가지자.

신념은 나의 사고에 생명을 주고 힘을 준다.

신념은 과학으로 로도 풀 수 없는 기적을 부른다.

신념은 나를 절망하게 끌어내 주는 마법의 약이다.

신념은 나의 고정관념을 파괴하는 다이너마이트이다.

나는 이제 신념을 가졌다.

그러므로 무서운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우주의 모든 것은 내 편이다.

 

 

 

6장 꾸준함으로 결핍을 채워라

 

● 꾸준히 비난, 비평, 불평하지 마라

- 말을 예쁘게 하는 사람이 돼라

→ 예쁘게 말을 하는 것은 노력에 의해서 달라질 수 있다. 그리고 예쁘게 말하려는 노력이 나도 상대방도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난 그래도 쫌 이쁘게 친절하게 말하고 있는 것 같은데?? 듣는 사람들이 어떤지 궁금해지네...

 

 

 

 

댓글